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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ARCHIVE IMAGES/BENTLEY

3세대 신형 플라잉스퍼 V8 간략 소개 자료

 

n   세계 최고의 럭셔리 4도어 그랜드 투어러, 세계적으로 선호도가 높은 벤틀리의 V8 엔진으로 출시

n   오너 드라이버 성향으로 변화된 고객 취향 반영해 운전자 주행 경험 중심으로 재편

n   550마력PS(542bph, 404kw), 71.4 kgm (700Nm) 토크를 발휘하는 4.0리터 트윈터보 차저 V8 가솔린 엔진 탑재

n   0-100km/h 가속시간 4.1, 최고속도 318km/h

n   엔진 부하가 적은 상황에서 0.02초만 8 4개의 실린더를 비활성화시켜 연료 효율 증진

n   CO2 배출은 줄이면서도 타협하지 않는 성능으로 최대 643km(400마일) 주행거리를 자랑하는 그랜드 투어러

n   기존 W12대비 중량 100kg 감소로 개선된 무게 배분과 민첩성 자랑

n   쿼드 배기 파이프와 기본 제공 새로운 뮬리너 드라이빙 스펙 사양인 22인치 블랙그로스 옵션 제공

n   세계 최초의 탄소 중립 럭셔리 제조 공장인 영국 크루(Crewe) 에서 탄생

 

벤틀리모터스가 세계 최고의 럭셔리 4도어 그랜드 투어러인 3세대 신형 플라잉스퍼의 V8 엔진 모델을 최초 공개했다.

 

벤틀리모터스는 지난 10 진행해온 고객 리서치를 통해, 플라잉스퍼의 고객들이 기존 쇼퍼드리븐(chauffeur-driven) 성향에서 오너 드라이버(owner driver) 성격으로 상당부분 변화했음을 파악했다. 미국과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리서치 결과를 통해서도, 40% 해당하는 고객들이 일주일에 번은 좌석에 승객을 태우고 직접 주행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이러한 리서치 결과를 바탕으로, 벤틀리모터스는 이번 4도어 그랜드 투어러인 3세대 신형 플라잉스퍼를 정교한 럭셔리함과 최신의 테크놀로지가 통합된 실내 공간을 갖춤과 동시에 운전자 경험에 중점을 두고 개발을 진행했다.

 

신형 플라잉스퍼는 앞서 설명한 것처럼 운전자자가 직접 주행하며 향상된 민첩성과 개성있는 엔진 특성들을 경험할 있다. 더불어 연료 효율 CO2 배출 또한 서로 타협하지 않으면서 향상된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3세대 신형 플라잉스퍼 V8에는 550마력PS(542bph, 404kw) 최대 파워를 발휘하는 4.0리터 트윈터보 차저 V8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어 있으며, 트윈-스크롤(twin-scroll) 터보를 사용해 2,000rpm 이하에서 최대 71.4 kgm (700Nm) 토크를 발휘한다.

 

신형 플라잉스퍼의 V8 엔진은 23.9kgm (235Nm) 이하의 토크와 3,000rpm 이하의 엔진 부하가 적은 평탄한 주행 상황에서 연료 효율을 높이기 위해 8개의 실린더 4개의 실린더를 일시적으로 비활성화시킬 있다. 이는 0.02 만에 이루어져 운전자가 거의 인지할 없으며, 연료를 절약시킨다.

 

신형 플라잉스퍼 V8 기존 W12엔진 대비 100kg 가벼워져, 특유의 민첩성과 반응성이 뛰어나다. 신형 플라잉스퍼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Adaptive Air Suspension), 브레이크 토크 벡터링 (Torque Vectoring by Brake), 드라이브 다이내믹 컨트롤(Drive Dynamics Control), 전자식 스티어링(Electric Steering) 최신의 파워트레인 섀시 기술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이와 함께 48V 시스템을 활용하는 세계 최초의 전자식 액티브 롤링 제어 기술(48V electric active anti-roll technology) 벤틀리 다이내믹 라이드(Bentley Dynamic Ride) 전자식 스티어링(Electric All-Wheel Steering) 기능이 옵션으로 제공되어 향상된 민첩성을 제공한다. (*한국 스펙 기준 모두 기본 탑재)

 

3세대 신형 플라잉스퍼는 4인승 5인승으로 제공되며(*한국은 5인승으로 제공), 운전자와 승객을 위한 동급 최고의 지능적, 직관적 장치들과 기술들이 통합되어 있다. 벤틀리모터스가 세계 최초로 선보였으며, 베니어, 12.3인치 터치스크린과 아날로그 시계를 모두 갖추고 있는 3-way 로테이팅 디스플레이와 함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헤드업 디스플레이, 레인 어시스트, 나이트 비전을 포함하는 투어링스펙(Touring Specification)부터 파크 어시스트, 보행자 경고, 4대의 카메라를 활용해 차량 주변 환경을 보여주는 (Top View) 도심 주행 여러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시티 스펙(City Specification)등을 탑재하고 있다.

 

외관에 있어서도 20인치의 10스포크 알로이휠이 기본으로 장착되며, V8 뱃지와 함게 쿼드 배기 파이프가 강력한 후면부를 완성한다. 스포티한 외관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한 블랙라인 스펙에는 블랙그로스로 마감된 플라잉 B(Flying B) 마스코트와 블랙 크롬 라인이 포함되며, 뮬리너 드라이빙 스펙 사양으로 22인치 블랙그로스 옵션이 제공된다. (*한국은 뮬리너 드라이빙 스펙 기본 제공 블랙라인 스펙 스포츠(Sport)’ 트림으로 제공)

 

벤틀리모터스의 엔지니어링 부서 이사회 임원인 마티아스 레이브(Matthias Rabe) 박사는 신형 플라잉스퍼 V8 리무진을 기대하는 승객들에게는 여전히 궁극의 럭셔리, 세련미, 편안함 그리고 최신 기술의 혜택까지 제공하는 한편, 그간 우리가 진행한 리서치 고객 피드백 그리고 사용 패턴 등을 반영해 운전자 중심의 주행 경험도 풍부하게 제공하는 모델로 진화했다. 플라잉스퍼는 여전히 우아하지만 높은 활용도를 자랑하게 됐다. 클래식한 벤틀리 디자인과 동급 최강의 성능 그리고 검증된 소재로 만들어진 정교한 디테일까지 모두 놓치지 않았다. 기술적인 측면에서도 최신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해 여행 향상된 안전 보안성과 편안함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