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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SS RELEASE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RWD’ 국내 최초 공개

짜릿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한 후륜구동 모델로, 베스트셀러 우라칸 에보의 라인업 3종으로 다양화

후륜구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즐길 있는 새로운 차체 제어 시스템 P-TCS 탑재

610 마력, 57.1 kg.m V10 엔진 탑재하고 섀시 경량화 통해 최고속도 325 km/h, 0-100km/h까지 3.3초의 강력한 성능 자랑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Automobili Lamborghini) V10 슈퍼 스포츠카 우라칸 에보의 드라이빙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모델우라칸 에보 RWD’(Huracán EVO RWD)를 국내 최초 공개했다.

 

파올로 사르토리(Paolo Sartori) 람보르기니 한국 지역 매니저는 "V10 우라칸 라인업의 최신 모델인 우라칸 에보 RWD는 운전자가 차의 능력을 마음껏 활용할 수 있는 차량으로, 하드웨어를 통해 주행특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라며, "우라칸 에보 RWD는 람보르기니만의 짜릿한 드라이빙 감성이 특화된 모델인 만큼, 최상의 드라이빙 재미를 원하는 고객들과 브랜드에 또 다른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우라칸 에보 RWD는 람보르기니의 베스트셀링 V10 슈퍼 스포츠카 우라칸 에보의 세 번째 라인업으로, 후륜 구동 방식을 채택해 운전의 즐거움을 더욱 적극적으로 즐길 수 있는 모델이다. 이로써 람보르기니는 베스트셀링 모델인 우라칸 에보의 라인업을 우라칸 에보, 우라칸 에보 스파이더, 우라칸 에보 RWD 등 총 세 개 모델로 확장하게 된다.

 

우라칸 에보 RWD의 자연흡기 V10 엔진은 최고 출력 610마력(@8,000rpm), 최대 토크 57.1kgm(@6,500rpm)을 발휘한다. 섀시 경량화에 힘입어 공차중량이 1,389kg에 불과해 출력 대 중량비(weight-to-power ratio) 2.28kg/hp 에 이른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3, 그리고 시속 200km까지 9.3초만에 주파한다. 시속 100km에서 정지상태까지 제동거리는 31.9m밖에 되지 않으며 최고 속도는 시속 325km를 넘는다.

 

특히, 후륜구동 모델을 적극적으로 다룰 수 있도록 개발된 새로운 차체 제어 시스템인 퍼포먼스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Performance Traction Control System, P-TCS)을 탑재했다.

 

우라칸 에보 RWD의 공식 판매 가격은 299백만원 (부가세 포함)에서부터 시작하며, 고객 인도는 오는 올 3분기 초 개시 예정이다.